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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세대에게 재생된 패션은 새로운 개성과 자기표현을 여는 동시에 지구를 구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Bel Jacobs는 말합니다.

1950년대 프랑스의 쿠튀리에 장 데세스가 어깨가 아닌 옅은 노란색 드레스를 입고 완벽한 뉴욕 패션위크 만찬에 도착한 순간을 패션 추종자들은 거의 잊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2003년이었고, 몇 년 동안 모스 지망생들은 모스의 매력에 가까운 무언가를 찾기 위해 지역 중고 상점의 레일을 샅샅이 뒤졌다. 그러나 빈티지를 사는 것은 힘든 일이며, 2007년 모스가 탑샵과 협력하여 자신이 좋아하는 외관(데세 드레스 포함)에서 영감을 얻은 옷을 만들었을 때 안도감이 있었습니다. 빈티지는 훌륭했지만, 레디메이드 쪽이 훨씬 쉬웠습니다.

 

 

 

모스 본인은 단순히 유행하는 문화적 영향력자들 사이에서 전통을 이어가고 있었다. 전문가 알렉스 퓨리는 파이낸셜 타임즈에 "1970년대에 이브 생 로랑은 어머니의 40년대 이브닝 가운을 입고 모델들을 런웨이로 내보냈다. 브라이언 페리와 록시 뮤직은 험프리 보가트의 드래그와 복고풍 GI 장비를 입고 있었고 아이들은 벼룩시장에서의 발견으로 그러한 모습을 재현했다"고 썼다. "그런데 팔로마 피카소나 룰루 드 라 팔레즈 같은 사람들도 진품과 유효성을 위해 빈티지한 옷을 샀는데, 이는 창백한 모조품이 아니라 진짜입니다." 2020년대로 빨리 돌아가서 빈티지가 다시 돌아왔습니다.이번에는 틀림없이 영원히 돌아오고 있습니다.

 

 

케이트 모스는 오랫동안 빈티지 패션의 후원자였고 2003년에는 우아하기로 유명한 1950년대 쿠튀르 드레스를 입었다.  (Credit: Getty Images)

 

 

 

온라인 스토어 Tug의 Ivan Dauriz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Kate Moss가 벼룩시장에서 물건을 사서 매우 비싼 물건과 매치했을 때 대화가 더 순진하고 패션이 무엇인지에 대한 오래된 패러다임과 더 관련이 있는 것처럼 느껴졌다. "지금 우리는 엄청난 변화를 목격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항상 새로운 외모를 갖기를 원하지만, 그들은 점점 더 그들의 선택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인식하고 있다. 그리고 아마도 이 기후 위기에서 우리 모두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일은 지구 밖으로 빼내는 자원을 제한하는 것이다. 빈티지는 지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말해줍니다."

빈티지의 인기는 교육을 통해 이루어졌고, 그것은 패스트 패션에 대한 반응이다 – Frank Akinsete
그리고 세상은 말대꾸를 하고 있다. 중고 의류 판매 플랫폼 ThredUp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총 재판매 시장은 2023년까지 240억 달러(180억 파운드)에서 510억 달러(390억 파운드)로 두 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소매 시장의 1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밀레니얼 및 Z세대 쇼핑객을 대상으로 한 소셜 앱인 Deppop은 2011년 출시된 이후 지난 몇 년간 1,300만 명의 사용자와 전년 동기 대비 100%의 매출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평균적으로 Depop 사용자는 26세 미만 90%이며 매달 8500만 번 서로 팔로우하고 메시지를 주고 받습니다. '백 포 웰즈' 이상의 빈티지 룩이 새로운 표준이 될 것입니다.


더 좋은 것은 진정한 마니아들이 패션의 변천을 통해 그들의 장사를 어렵게 해왔던 빈티지 시장 노점들로 그 뿌리로 돌아가고 있다는 것이다. 영국 브랜드 코놀리가 록다운 기간 동안 뭔가 다른 것을 하고 싶었을 때, 그들은 패션 스타일리스트, 빈티지 컨설턴트, 그리고 포르토벨로 노점 주인인 프랭크 아킨세테에게 그 브랜드의 이전 컬렉션에서 나온 8개의 작품을 큐레이션하고 업사이클링했다. Akinsete의 파란색 버마 고양이 Rocky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핸드 블록으로 인쇄된 캡슐 컬렉션은 당시로서는 고통스러울 정도로 멋졌고 그 이후로는 완전히 멋졌습니다.

 

 

 

 

빈티지가 부활하여 단순한 유행이 아닌 라이프스타일이 되었습니다(Credit: Tug)

 

 

Akinsete는 비즈니스 파트너인 Govella Pangidzwa와 함께 Portebello Green의 작은 가게인 Souled Out을 열었던 1990년대 빈티지의 부활을 기억한다. 타이밍은 완벽했다. 포르토벨로는 이제 런던 동부와 같았어, 완전 유행이야. 케이트 모스, 헬레나 크리스텐슨, 비요크, 카일리, 프라다, 돌체, 가바나 등 모두 들어왔다. 오늘은 뭐가 달라졌나요? "그것은 트렌디한 것 이상의 라이프스타일입니다. (빈티지의 인기는) 교육을 통해 얻어진 것이며 패스트 패션에 대한 반응입니다.그것은 좋은 일입니다." 현재, Akinsete는 내년 봄을 위한 Cool Britannia 전시회를 준비하면서 경매 회사 Bonhams와 협력하고 있으며, 빈티지 패션에 대한 섹션을 큐레이션할 예정이다.


크래프트와 재생, 업사이클링과 수리가 추가된 이 요소는 Vintage 2.0에 또 다른 현대적 차원을 제공합니다. 이미 Converse와 협업해 V Magazine에 하임(그리고 하와이안 셔츠와 빈티지 냅킨으로 당신의 숨통을 틔울 것)을 입힌 Central Saint Martins 학생 Boy Kloves는 그 가능성에 완전히 열린 디자이너 집단 중 한 명이다. 「이미 존재하고, 아름답고, 사용하기 쉽고, 영감을 얻을 뿐만 아니라, 창조를 위한 패브릭으로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을 바라보는 젊은이가 증가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지구 온난화는 우리 세대가 직면하고 있는 위기입니다.그것은 젊은 사람으로서 생각해야 할 새로운 것입니다」라고 그는 계속합니다. "설계자와 제조자는 그들만의 권한으로 문제를 해결합니다. 빈티지와 업사이클링도 흥미로운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기후 위기에 대한 우려, 패스트 패션에 대한 논리적 대응으로서의 빈티지 인식, 대체 제조 형태로서의 업사이클링과 수리에 대한 인식 등이 빈티지가 진정한 견인력을 가지고 있다는 가장 확실한 신호입니다. 지속 가능한 관행을 수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모든 것을 가지고 있고 잃을 것이 없는 세대가 깨어나고 있습니다.그것은 비즈니스입니다.

 

 

심지어 댄스 챌린지가 지배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TikTok도 Tommy Groendik와 22세의 Vintage Stock Reserve(VSR)라는 재능으로 참여했습니다. 플로리다에 본부를 둔 이 학생들은 활기찬 업사이클링 워크샵으로 170만 명의 팔로워들을 행복하게 하고 있습니다. "일단 중고품 가게에서 열을 찾기 시작하면, 그것은 계속 증가하는 중독으로 빠르게 변합니다. 그것은 마치 아카이브된 수집품을 착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각각의 작품에는 역사가 있습니다."라고 Groendik는 Vogue.com에 말했습니다. 패치워크 데님 재킷과 타이 염색 티와 함께, 이 커플은 옷의 환경적 발자국에 대해 논의하고, 때로는 메시지가 아닌 전달 방식이 최대의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이는 지난해 언니인 빈티지 구매자 에밀리 프라이스와 손잡고 업사이클 이브닝 웨어 컬렉션인 3am Eternal을 출시한 패션 이스트 졸업생 케이틀린 프라이스와 공명하는 견해다. 「모두가 쇼핑하는 것을 좋아하는 만큼, 발생하는 낭비의 양을 생각하면, 패스트 패션에 종점이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라고 케이틀린씨는 말합니다. "저 밖에는 정말 많은 것이 있습니다. 기존 디자이너의 작품을 사용하고, 마음에 드는 브랜드를 사용하고, 독자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것에 대해서, 사람들은 정말로 반응합니다.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장난기도 있지만 많은 관심과 배려가 있습니다. 그들은 매우 일대일로 맞춤형이다. 사람들이 영감을 얻기를 바라는 작품들입니다."

지금은 정말 의미 있는 변화의 필요성이 있습니다. 패션도 아니고. 필수품 – 애비게일 치스만
그것은 확실히 옷을 만드는 다른 방법이다. "더 어려워." 클로브스가 웃는다. 어떤 결과가 나올지 정확히 알 수 없는 이런 불규칙한 상황이 벌어집니다. 그것은 생각할 수 있는 추가 요소이지만 더 흥미롭다. 그것은 그 자체의 삶을 가지고 있고 당신은 새로운 삶을 주고 당신 자신의 도장을 그 위에 붙인다. Dauriz는 동의한다: "우리는 제노바에 수리 및 커스터마이즈 작업을 하는 스튜디오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소한 변경을 할 수 없을 때는 완전히 업사이클을 할 가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낭비를 완전히 최소화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팔 수 없는 낡은 의류를 버리는 것이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의류를 만듭니다."

 

 

재활용, 업사이클링, 낡은 옷의 사용에 대한 이 모든 이야기들은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패스트 패션 브랜드들은 분명히 반항적인 냄새가 감돌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신발에서 떨고 있을 것이다. 뉴욕에 거점을 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브린 헤밍웨이는 많은 브랜드와 협업해 왔습니다.올해 초 그녀는 업사이클과 빈티지 패션을 선보이고 발전시키기 위한 새로운 패션 플랫폼인 Display Copy를 출시했습니다. 「빈티지는, 전통적인 패션 시스템 이외의 것을 찾아내,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위한 Z세대의 창조적인 표현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다큐멘터리 '리버 블루'를 보고 있었는데 너무 가슴이 아파요. 그리고 그들이 갭 창을 띄울 때마다, 내 캠페인은 거기에 있었다. 나는 세상을 바꿀 수는 없지만 내 커뮤니티와의 대화는 바꿀 수 있다. Display Copy는 이러한 개인적인 투쟁에서 나온 것입니다."

"제 희망은 빈티지가 새로운 럭셔리가 되고 절약이 새로운 스트리트 웨어가 되는 것입니다. 지구를 위해서도 그렇게 해야 합니다」라고, 그녀는 계속합니다. 디자이너 Jumble Abigail Chisman의 전 편집장이자 설립자인 Vogue.com은 "패션은 우리의 의도를 나타내는 방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빈티지를 사는 것으로]현재의 정치 풍토에 대한 이해를 드러내는 것이다. 수공예로는 재활용만으로는 불충분합니다. 우리는 물건을 버릴 필요가 없다. 수선이 필요성을 나타내던 것이 이제는 기술을 나타냅니다. 지금은 정말 의미 있는 변화의 필요성이 있습니다. 패션도 아니고. 필수품입니다.

유행의 패권과 끝없는 번화가의 행진에서 해방된 그녀는 옷을 사는 것이 기쁨의 원천이 되고 진정한 창의력이 된다고 덧붙인다. "저는 사람들이 제 가게에 와서 '나는 체크무늬가 들어갔어'라고 말하는 것을 용납하지 않습니다. 이제, 사람들이 들어와서 그들이 좋아하는 것을 봅니다. 해방감이 있다. 20살 소녀가 들어와서 가장 아름다운 클로드 몬태나 버터 부드러운 가죽 컬롯을 샀다. 그리고 그녀의 엄마가 말했다: "네 친구들은 그것들을 얻지 못할 거야." 그리고 그녀는 돌아서서 말했다. "그리고?" 거기서 마법이 일어나죠 우리는 개성으로의 회귀를 보고 있습니다."

 

 

 

 

빈티지 패션의 재생은 개성과 독창성의 급증을 가져왔다. (Credit: Display Copy)

 

 

Frank Akinsete와 같은 오랜 Portebello 노점주이자 업사이클링 빈티지 전문가인 Herbie Mensah에게는 이 모든 것이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는 또한 영감을 찾기 위해 그의 집 문간에 유명한 이름들을 가지고 있다. "저는 많은 자선 가게에 다니는데 화가 나요. ASOS, Primark, 그리고 거의 착용하지 않은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왜 사람들은 물건을 사기 위해 샀다가 그냥 버리는 걸까? 저는 좀처럼 새 제품을 구입하지 않고, 지금은 완전히 새로운 고객을 확보합니다.왜냐하면 사람들은 돈을 절약하고 잘 만들어지고 독창적인 것을 찾고 싶어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더 많은 젊은 세대들이 들어오고 있다. 제가 어떻게 생각하죠? 공평하게 대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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